본문 바로가기

꼭두의 계절 5회 줄거리 - 삶이 참 허망하구나

2023. 2. 6.

꼭두의 계절 5회에서 자신이 찾던 설희가 한계절이라는 사실을 확신한 꼭두는 프러포즈를 준비한다. 하지만, 꼭두는 생각도 못한 난관들에 부딪히게 된다. -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 5회 2023년 2월 10일(금) 오후 09:50 방송 예고 (줄거리)

꼭두의 계절 5회 줄거리

지난 2월 4일(토) 방송된 꼭두의 계절(연출: 백수찬, 김지훈 / 극본: 허준우, 강이헌) 4회에서 한계절(임수향) 엄마(왕빛나)의 노래에 담긴 사연이 밝혀졌다. 한계절의 엄마는 저승길에서 한계절을 위해 부르던 노래를 불러 꼭두의 괴로움을 잠재웠다.

꼭두는 이에 대한 답례로 계절을 만나게 되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들어주겠다는 약속을 했다. 한계절의 엄마가 부른 노래는 부활의 비밀이다. "비밀처럼 계절이 흘러 상처들이 아물어 가면 설레이던 너는 설레이던 너는 한 편의 시가 되고..."

필성병원 김필수(최광일) 이사장의 사주를 받은 중식(김영웅)이 등대 위에 있던 한계절을 바다로 밀어 버렸다. 계절의 살려달라는 외침에 꼭두에게 닿았고, 꼭두는 계절을 구했다. 눈을 뜬 계절은 오현님, 왜 이제야 오셨냐며 설의 목소리로 말했다.

10일(금) 방송 예정인 꼭두의 계절 5회에서 꼭두은 계절에게 함께 시간을 보내자고 한다.

꼭두 : 한계절, 오늘 밤에 뭐 해? 함께 시간을 보내자.
계절 : 갑자기?

이든 : 누나, 남친 없어?

계절 : 꼭두 씨, 잠깐만요. 저 쟤랑 할 말 있어요.


꼭두의 계절 5회 - 꼭두는 계절과 정이든(이정준)의 관계를 질투한다.

꼭두 : 한계절, 나로는 부족해?
계절 : 모르겠어요.

계절 : 그러니까 선을 지키도록해요.
꼭두 : 어?

꼭두 : 삶이 참 허망하구나.
옥신 : 인간 여자랑 노는데 정신이 팔려가지고. 그새 한계절이 좋아진 겁니까?
꼭두 : 눈꼬리를 치켜떠도 이쁘고, 죽으라고 소리를 질러도 이뻐.
각신 : 오 마이 갓.


꼭두의 계절 5회 - 계절 앞에 중식이 다시 나타난다.

중식 : 한계절 처리하겠습니다.

꼭두 : 신의 여자를 건드린 놈을 인간 손에 넘길 수야 없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월 4일(토) 방송된 MBC 꼭두의 계절 4회 시청률은 0.7% 하락한 2.4%를 기록했다. 꼭두의 계절 자체 최고 시청률은 지난해 1월 27일(금) 방송된 1회에서 기록한 4.8%이다.

죽여주는 사신(死神)과 살려주는 의사의 생사여탈 로맨스.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死神)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의사 한계절을 만나 벌이는 판타지 로맨스, MBC 꼭두의 계절 6회는 2023년 2월 11일(토)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꼭두의 계절: 인물관계도

MBC 꼭두의 계절: 회차정보 | 등장인물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