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 등장인물

2022. 9. 22.

SBS 천원짜리 변호사

 

방송기간 2022년 09월 23일  ~  11월 05일 (금,토) 오후 10:00

제작사 스튜디오S

기획 이광순

연출 김재현, 신중훈  최수진, 최창환

프로듀서 서균

출연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외

 

▶ 오늘의 웹툰 후속 드라마

 

1.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수임료는 단돈 천원 실력은 단연 최고,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

 

정말로 억울해요... 절대 범인 아니에요... 아무도 안 믿어줘요... 제가 죽어야 다 끝나요... 제발 좀 도와주십시오...

 

억울한 사연이 들려오면 / 그가 나타난다.

 

지훈 죽을 만큼 힘들다고 해서 내가 왔습니다.

 

의뢰인 진짜 수임료가...

지훈 맞습니다. 천 원.

 

무장 이런 사건 맡아서 뭐 어쩌려고?

 

마리 이미 끝난 사건 아니에요? 범인이 너무 명확하잖아요.

 

지훈 내가 한 번에 뒤집어줄게.

 

마리 아니 욱할 게 따로 있지 변호사가 일을 더 키워요?

 

의뢰인 천변 말로는 변호사는 의뢰인을 위해 대신 싸워주는 거래.

 

지훈 그래서 변호사가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예진 우리 연수원 마지막 기수. 제일 기대되는 백마리 시보.

 

현무 거기서 두 달을 못 버티면 백에는 올 필요도 없어.

 

마리 사무실도 좀 더럽고 어딘가 좀 이상해요.

 

무장  이상한 여자 서있어.

지훈 누구세요?

 

지훈 시보 하려고 오셨구나? 시보 시켜줄까 말까?

 

마리 아무리 업계 불황이어도 변호사 품격이 있지.

 

마리 요즘 이상한 변호사들이 왜 이렇게 많아요?

 

무장 좀 재수 없긴 한데, 지금까지 해결 못 한 사건이 없었어.

 

예진 상대가 누구든 물러서는 법이 없었어.

 

마리 정체가 뭐야?

 

지훈 뭘 봐요?

마리 진짜 재수 없네.

 

지훈 못 하겠으면 얘기해요.

마리 제가 못 할 것 같아요? 어떻게든 두 달 버팁니다. 제가.

 

 

.2. 천원짜리 변호사: 등장인물

천지훈 (남궁민) 변호사. 화려한 선글라스에 유럽에서나 볼 법한 체크무늬 정장을 입은 남자. 매일 다마스를 타고 그가 향하는 곳은 바로 다방 사무실. 영국에 셜록이 있다면 한국엔 천지훈이 있다. 느물느물하다가도 법정에 섰다 하면 치밀하고 날카로운 변론을 펼치는 점잖은 법조계의 짱돌 같은 이단아, 천지훈. 천원짜리 한 장으로 살 수 있는 변호사.

 

백마리 (김지은) 검사시보(사법연수원생). 법조계 로열패밀리 출신으로 스펙은 화려하고 미래는 찬란한 사법연수원 마지막 기수 백마리. 사법연수원 수석 졸업이라는 타이틀을 업고 자신만만하던 그녀가 천변이라는 짱돌을 만나면서 순탄했던 인생에 급브레이크가 걸린다. 천원짜리 변론이 뻔하지 했는데… 마리가 승리를 자신했던 순간에 나타나 제동을 거는 천지훈. 그런 천지훈 밑에서 시보 두 달 못 버티면 로펌에 들어올 생각 말라는 할아버지의 경고.

 

서민혁 (최대훈) 검사. 철부지 매력을 품은 금수저, 일명 ‘강남 키드 검사’. 2년간의 미국 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그의 다음 목표는 일편단심 짝사랑해온 백마리와의 결혼. 프로페셔널한 검사로서의 모습 뒤에 백마리 앞에서 한없이 약해지는 반전 매력을 가진 순정남의 정석, 서민혁. 한편, 검사 동기였던 천지훈을 만나기만 하면 유리 멘탈이 되어버린다.

 

백현무 (이덕화) 변호사. 백마리 할아버지이자 법무법인 백을 설립한 대표 변호사. 법무법인 백에 엘리트 변호사들이 수두룩한데도 회한이 가득하다. 변호는 심장으로 하는 것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온 마음을 다해 변호를 펼치는 천지훈을 보았고, 그를 탐내기 시작한다. 법이 수학공식인 줄 아는 손녀 백마리를 천지훈에게 보낸다.

 

사무장 (박진우) 세탁소 운영. 천변의 첫 의뢰인. 성은 사요 이름은 무장이라, 역사 속 장군들을 존경했던 부친께서 지어주신 이름이 아주 찰떡인 본 투 비 사무장. 하필 천지훈을 만나 월급은 고사하고 제 돈 쓰고 제 차 몰면서 뒤치다꺼리를 도맡아 한다. 월세 독촉하는 건물주 잔소리도 사무장 몫이다. 투덜대면서도 천변의 온갖 꼴통 짓을 수습해 준다. 천지훈과는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찰떡궁합 콤비. 셜록과 왓슨 안 부럽다.

 

 

나예진 (공민정) 검사. 빠듯한 월급으로 야근에 시달리며 딸 여원이를 키우는 생활형 검사. 잘나가는 선배 동기들 보면 부럽기도 하지만 검사 선서 때의 초심만큼은 잃지 않으려 한다. 위에서는 안 알아줘도 후배들이 따르는 선배다. 천지훈, 서민혁, 백마리 모두. 천지훈의 오랜 동료이자 의지하는 유일한 사람. 천지훈을 누구보다 잘 알고, 이해하는 동료다.

 

오민아 (조연희) 백마리의 엄마. 부유한 친정에서 자랐고, 음대 재학 시절 절대 허락 못한다던 시아버지 백현무의 거센 반대를 꺾고 법대생과 불타는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 마리가 고등학생일 때 변호사였던 남편이 사망한 후 백현무와 갈등이 깊어졌다. 마리까지 머리 복잡하게 사는 변호사가 되길 원치 않았지만, 사법연수원을 마치고 법무법인 백에 들어가게 될 마리가 이제는 자랑스럽다.

 

서영준 (하성광) 파트너 변호사. 법무법인 백의 파트너 변호사이자 검사 서민혁의 아버지. 오랜 시간 백현무 대표를 보좌하며 그에 대한 충심이라고 겸손하게 핑계를 댔지만, 백현무 이후 법무법인 백을 이끌어 갈 사람은 바로 자신이라는 욕심이 있다. 법무법인 백을 법무법인 백&서로 바꿔보겠다는 야망을 가진 인물. 매사에 날카롭고 신중한 편이지만 아들 앞에서만은 약해지는 영락없는 아들바보.

 

이명호 (김철윤) 절도 전과 4범의 전설적인 소매치기. 천지훈 변호사의 의뢰인이다.

양상구 (신담수)

이주영 (이청아) 정의로운 변호사.

김연실 (박정언) 국회의원.

 

3. 천원짜리 변호사: 포스터

▶ SBS 천원짜리 변호사 1회 2022년 09월 23일 (금) 오후 10:00 첫방송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