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줄거리 & 등장인물

2023. 1. 5.

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포스터 -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2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줄거리

미치도록 미칠 것 같은 세상. 미치지 않고서는 미쳐 돌아버릴 것 같은 세상.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알 수 없는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우리는, 죄다 '수고하고 마음의 짐 진 자들'이다.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은, 신분 사회라는 이유로 심했으면 더 심했을 불평등과 불공정, 일상화된 폭력이 만연하던 그때 조선, 상처 받고 쓰러진 이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어루만져주고 위로와 응원을 건네주던 '심의(心醫)'라고 불리던 조선 정신과 의사들.

 

참을 인(忍) 자 세 개면 살인도 면한다는, '꾹 참기'가 윤리이고 미덕인 세상에서 '내 탓이요' 하고 사는 데 익숙했거나 억지로라도 그래야만 했던 이들에게 "불행을 겪어야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며 힐링 멘트 날려주고, 마음을 돌보는, 마음이 아름다운 '참'의원 '심의(心醫)'. 그들의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마침내 내 탓이 아니었던 불행과 작별하고, 내 몫의 행복을 찾아가는 장하고 대견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열탕과 냉탕을 넘나들며 행복의 온도를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내 맘대로 되지 않는 세상 살이에 지친 당신을 위한 행복 처방전이 될 것이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등장인물

유세풍/유세엽 (김민재) : 침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 마음의 맥을 짚는 심의가 되다.

 

침술만이 전부일거라 생각했던 천재 의원 유세엽, 선왕의 죽음과 관련된 진실을 밝히고 누명도 벗었지만 트라우마는 아직 진행 중, 침은 여전히 놓지 못한다.

 

선왕과 아버지를 죽인 배후, 조태학을 몰아내며 이제는 모두 끝났다 생각했는데, 방심은 금물. 은우와도 멀리 떨어져버리고 새로운 인물들이 나타나 세풍의 삶을 뒤흔든다. 세풍은 더욱 더 강해져야 한다.

 

이제는 소중한 사람들을 절대 잃지 않겠다, 사랑하는 은우와 계수식구들을 지키는 것. 그것만이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세풍.

 

계수의원에서 병자들의 아픈 사연을 들어주고, 그 일들을 해결해주면서 자신이 펼칠 수 있는 의술을 펼치고 자신의 사람들을 지키는데, 이쪽도 만만치 않다.

 

난데없이 나타나 세풍과 혼인을 하겠다 주장하는 옹주 서이와, 계율 꼰대남으로 은우를 비롯한 여인들을 핍박하려는 안현령과 의뭉스럽게 계수의원에 눌러 앉아 은근히 세풍을 자극하고 견제하는 전강일까지, 어느 하나 쉬운 게 없다.

 

그러나 세풍은 물러서지 않는다. 사랑하는 은우와 계수식구들이 자신의 곁에 있는 한, 두려울 것이 없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 계수의원과 자신의 삶을 지키려 한다. 그것이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 은우를 위한 길임을 잘 알기에.

서은우 (김향기) : 탐정 의원 서은우, 침 못 놓는 세풍의 손이 되다.

 

핍박 받던 과부에서 팔방미인, 훌륭한 여의로, 이전과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은우. 언제나 올바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따뜻함을 잃지 않는다.

 

계수의원에서 적극적으로 의녀 활동을 하며 병자들을 돌보고, 마을에 일어나는 사건들을 해결해나간다. 자신을 향한 세풍의 마음이, 세풍을 향한 자신의 마음과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되었을 때, 은우는 결심한다.

 

세풍의 옆에서 그를 지지하고, 그의 결정을 믿어 주리라. 세풍의 옆이라면 더이상 두려워할 것도, 숨을 필요도 없다.

 

그런데, 애써 지워왔던 과거, 과부라는 자신의 신분이 자꾸 발목을 잡는다. 자신을 살려 온 은인이자 연인, 세풍을 지키기 위해서 은우는 다시 한 번 망설이게 된다.

계지한 (김상경) : 계수의원의 큰 어른 계지한, 세풍의 조력자가 되다.

 

세상사 모든 풍파를 겪다보니 이제는 권력과 야욕 같은 것은 다 부질없다 생각한다. 그저 이 아름다운 계수마을에서 환자를 치료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이 내가 할 일이다.

 

생각하고 살았다. 의원이 사람만 살리면 되는데 부와 명예가 다 무슨 소용이냐. 의원 홍길동으로 활약하며 몰래 어려운 이들을 도와준다.

 

여전히 세풍을 보며 반푼이라고 구박하지만, 세풍의 강단과 의원으로서의 소신을 높이 사며, 츤츤 거리면서도 세풍을 챙기는 것을 잊지 않는다.

 

그런 계지한 앞에, 소락현의 새 현령으로 안학수가 부임하고, 옹주 서이를 따라 내려온 정상궁과도 재회하며 계지한의 과거사가 폭풍처럼 휘몰아치는데, 이로 인해 내면의 아픔을 되새기면서도 현재 지켜내야 할 것들이 있는 계지한.

 

부와 명예 따윈 지키지 않아도 된다, 내 식구들만 지키면 된다. ‘깊은 사람’ 계지한의 인간적 매력이 아낌없이 쏟아진다.

 

▼ 조선 정신과 의상 유세풍2: 등장인물 (주요인물, 계수의원, 궁 사람들, 소락현 사람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등장인물 - tkots.kr

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등장인물 | 주요 인물 - 유세풍 (김민재), 서은우 (김향기), 계지한 (김상경), 계수의원 - 만복 (안창환), 입분 (김수안), 남해댁 (연보라) ...

tkots.kr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인물관계도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포스터

▼ 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1회 정보

침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 이상하고 아름다운 계수의원에서 반전과부 서은우, 괴짜 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난다. 아픈 자들에겐 따뜻한 처방을, 나쁜 놈들에겐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조선시대 정신과 의사들의 행복 처방전, 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1회는 2023년 1월 11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1회] 줄거리 - 엄청 보고 싶습니다

tvN 수목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1회 2023년 1월 11일 (수) 방송 예고편: ① 줄거리 ②방송시간 ③ 시청률 ④ 회차정보 ⑤ 프로그램 정보 ⑥ 인물관계도 ⑦ 등장인물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

original1.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