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라인드 [5회] 줄거리

2022. 9. 25.

tvN drama 블라인드 5회 2022년 09월 30일 (금) 미리보기? 미리읽기!

 

블라인드 5회: 줄거리

정만춘(전지우) 일가 살인사건 범인으로 누명을 쓴 성준. 수배가 붙은 류성준(옥택연)을 도와줄 사람을 유일하게 조은기(정은지)뿐이다. 은기는 임시거처로 머무르는 아동센터 창고에 성준을 숨겨주고 류성훈(하석진)에게 도움을 청한다. 성훈은 성준을 돕기 위해 성준과 만날 약속을 잡는다.

 

성훈 : 정만춘이 진범이 아니라면 내가 오판을 한 게 맞아.

 

성훈 : 난 내 재판에 책임을 질 겁니다.

 

은기 : 혹시, 류 형사님?

 

은기 : 형사님!

 

성준이가 이런 증거를 남겼을 리가 없잖아요.

 

성훈 : 성준이에 대해서 얼마나 알아요?

 

성준 : 백 사장은 어릴 때부터 나를 안다는 듯이 말을 했어.

 

성준 : 근데 왜 난 백 사장에 대한 기억이 없지?

 

문강 : 혼자서는 며칠 못 버틸 겁니다. 누군가 도와줄 사람을 찾으러 갈 겁니다.

 

은기 : 혹시 두려워요? 형이 정말 도와주지 않을까 봐?

 

성준 : 이번 한 번만 날 믿어줘.

 

 

등장인물: 류성훈 (하석진) 35세, 무영지방법원 형사합의44부 판사.

“혈연, 지연, 학연, 인맥 따지고 봐줄 거면 법과 원칙이 왜 필요합니까?” 서울대 재학 당시 사법시험 수석합격, 사법연수원 수석졸업. 대법원 재판연구관을 거쳐 서울중앙지검 영장전담 판사가 됐다. 대법관 아버지를 둔 금수저에 뛰어난 실력까지 겸비하고 있어서 일찌감치 미래의 대법원장 후보로 손꼽혔지만 어느 날 갑자기 서울시 외곽 무영시 지방법원으로 좌천된다. 이유는 괘씸죄. 무수한 전 현직 선배들의 회유와 협박에도 흔들리지 않고, 전임 대법원장에게 얄짤없이 구속영장을 발부했던 것이다. ‘법관은 법과 양심에 따라 판결한다’는 헌법을 지켜야 한다는 원칙하에 자신의 판결에 한 사람의 인생이 달려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려 노력하고, 아무리 극악한 피고인이더라도 마지막 순간까지 법이 한 사람의 억울한 피해자를 만들지는 않는지 고민한다. 이 모든 노력을 하는 이유는 단 하나, ‘내 재판’이 잘못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인물관계도: CLICK

 

tvN drama 블라인드 6회 2022년 10월 01일 (토) 오후 10:40 방송

 

블라인드 [6회] 줄거리

tvN drama 블라인드 6회 2022년 10월 01일 (토) 미리보기? 미리읽기! 블라인드 6회: 줄거리 형제는 은밀히 공조한다. 류성준(옥택연)은 진범 윤재를 잡기 위해, 성훈(하석진)은 오명을 벗고 명예를 되찾

original1.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