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은 미스터리한 저주에 걸린 왕세자와, 하루아침에 일가족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천재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청춘구원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tvN 청춘월담은 2023년 2월 6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된다. (기본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포스터)
정현정이 집필하고 이종재가 연출한 청춘월담에는 박형식, 전소니, 표예진, 윤종석, 이태선, 정웅인, 조성하, 손병호, 이종혁, 홍수현, 허원서 등이 출연한다.
1.청춘월담: 기본정보
방송기간: 2023년 2월 6일 ~ 4월 11일 (예정) 월화 오후 08:50
방송회차 : 20부작
제작사 : 글앤그림미디어
연출 : 이종재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백일의 낭군님 외), 김정욱
극본 : 장현정
출연 : 박형석, 전소니, 표예진 외
스트리밍 : 티빙
2. 청춘월담: 줄거리
이환은 갑작스런 형님의 죽음으로 세자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세자 책봉례를 치른 그날, 동궁전에 홀연히 귀신의 서(書)가 나타난다.
귀신이 이환에게 감히 고하노니, 너는 반드시 이 말씀을 높이 받들라. 형을 죽이고서 국본의 자리에 오르나, 결단코 왕이 되지는 못할 것이다. 팔이 있으나 쓰지 못하고, 다리가 있어도 걷지 못할 것이며. 아내 없이 홀로 늙어갈 것이요, 자식 없이 외로이 죽어갈 것이라. 벗이 너에게 등을 돌리고 칼을 겨눌 것이며. 많은 이들이 너의 어리석음으로 인해 죽임을 당할 것이다. 백성들은 너를 끌어내려 폐위시킬 것이며 천하가 너에게 등을 돌리고 혼자가 될 것이다. 삼한과 팔도 땅을 미쳐서 떠돌 것이며. 어지러운 세상을 홀로 헤매다 사라질 것이니. 그 무엇으로도 소용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음만 못하리라. 이 저주의 운명은 오직 죽음으로 끝낼 수 있으리라.
생의 온갖 저주를 담은 한 장의 부적이 그의 목을 옥죄어갈 때, 이 세상에 귀신은 없다고 단언하는 한 여인을 만난다. 그녀는 조선최고 명문가의 종손인 한성온과 혼인을 앞둔 사흘 전, 부모와 오라비를 처참하게 독살하고 사라진 여인 민재이였다.
저주 받은 왕세자와 살인자의 누명을 쓴 여인이 만나 운명에 맞서게 된다. 누명을 벗겨줄 남자와 저주를 풀어줄 여자. 그들은 서로를 서로의 운명으로부터 구원해낼 수 있을까?
3. 청춘월담: 등장인물
이환 (박형석) : 왕세자. 한 번 본 것은 모조리 기억하는 괴물 같은 기억력의 소유자. 형님인 의현세자가 훙서한 후 동궁전의 주인이 되었다. 대군 시절에는 잘 웃고, 따뜻했으며, 장난기가 많았다는 동궁전 소내관의 증언이 있으나 지금은 그 말을 믿는 자가 아무도 없다.
까칠하고, 오만하며, 속내를 함부로 내비치지 않으며, 제멋대로 변덕과 심술을 내는 통에 동궁전의 궁녀와 내시들은 죽을 맛이다. 그 뿌리 깊은 어둠에 은밀히 숨겨진 비밀이 있으니, 그것은 귀신의 서(書)다.
세자 책봉례를 치른 그날 밤, 동궁전에 홀연히 나타난 귀신의 서(書). 이것은 누구의 저주이며, 어찌하여 그 예언대로 이뤄진단 말인가! 누구를 믿어야 하고, 누구를 의심해야 하는가?
혼란스러운 그의 앞에 어느날, 그의 스승이었던 개성부윤 민호승과 그 가족을 죽인 범인 개성의 살인자 민재이가 스스로 나타난다. 온 세상이 그녀를 쫓는 더럽고 흉악한 수식어와 어울리지 않게, 사람을 꿰뚫어 보는 깊고 투명한 눈동자를 가진 여인, 민재이.
"이 세상에 귀신은 없습니다. 귀신보다 무서운 인간의 속임수만 있을 뿐입니다”
민재이의 말 한 마디에 오랜 불안이 씻겨 내려져가는 것만 같다. 자꾸만 이 여인을 믿고 싶어진다.
민재이 (전소니) : 개성의 살인자. 어려서부터 여느 사대부 여인과는 남달리 엉뚱했다. 호기심이 많았고, 세상의 모든 것이 궁금했다. 그래서 물음이 많으니 말이 많았고, 인정이 많으니 눈물도 많았고, 성품이 밝으니 웃음도 많았다.
헐벗은 이를 보면 장옷을 벗어주고, 굶는 자가 보이면 쌀을 퍼다 주었다. 억울하게 곤장을 맞고 누워있는 자를 보면 누명을 벗겨주고 싶었다. 죽은 자가 있다는 말을 들으면 어찌 죽었는지 궁금하였다.
부친 몰래 사건기록이나 율문律文 법률을 조목별로 적은 글을 읽었다. 미궁에 빠진 사건을 만나면 몰래 나가 현장을 살폈고 단서를 모아 혼자만의 추리를 했다.
추리가 끝나면 오라비 민윤재에게 사건을 정리한 기록을 주었고, 수사관 민윤재의 이름으로 해결된 사건들이 개성일대에 자자했다.
그러던 어느날, 정혼자와의 혼례를 앞두고 그녀가 차린 밥상을 받고, 아버지와 어머니, 오라버니가 동시에 피를 토하고 죽게 되고, 하루아침에 가족을 몰살한 살인자이자 도망자 신세가 되어 버리고 만다.
수배령이 붙은 상태에서 쫓기고 피하며 산을 넘으며 그녀는 세자가 아버지에게 보낸 밀서를 떠올린다. 모든 것을 바로잡기 위해 목숨을 걸고 세자를 만나러 가는 민재이. 마침내 조선에 떠도는 모든 풍문의 주인공, 왕세자 이환을 만난다.
저의 누명도, 저하의 저주도, 모두 사특한 간계를 지닌 사람의 짓일 뿐입니다. 제 힘으로 반드시, 진실을 밝혀낼 것입니다."
가람 (표예진) : 재이의 몸종. 개성에서는 재이의 몸종이었다. 재이는 가람에게 하나뿐인 가족이었고, 큰 그늘이었고, 스승이었고, 벗이었다. 재이가 가자면 어디든 함께 갔고, 재이가 하자면 뭐든 함께 했다.
재이를 따라다니며 세상을 배우고 사는 법도 배웠으며, 자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도 알았다. 재이랑 남장을 하고 돌아다니다 마님에게 회초리를 맞아도 둘이 함께라면 무서울 것이 없었고, 온 세상이 다 기뻤다.
길을 걷다가 하나가 노래를 시작하면 하나가 마무리 지었고, 눈만 마주쳐도 서로의 마음을 알았다. 언젠가 재이는 말했다. 전생에 우리는 자매였을 거라고. 천한 내가 아씨와 자매였을 리가 없지만, 그렇게 말해주어 좋았다.
재이의 혼인을 앞두고 재이를 따라 한양으로 갈 예정이었지만, 개성부윤댁이 살인사건으로 풍비박산이 나고, 재이가 누명을 쓰고 도피한 후 재이와 만나기로 약속했던 곳에서 김명진을 만난다. 재이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명진의 제자가 되었으나, 이 도령, 참 대책 없다.
이름난 사대부의 자식이라면서 품위라곤 없고, 사내인 것은 분명하나 배짱도 없고, 살짝 아니 많이 돌은 자 같기도 하고, 스승으로 존경할 구석이라곤 없는 자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점점 투박한 명진의 진심을 알아간다.
그 외 등장인물 (한성온, 김명진, 환의 궁 사람들, 궁궐)
4. 청춘월담: 인물관계도
5. 청춘월담: 포스터
메인 포스터
단체 포스터
티저 포스터
캐릭터 포스터
6. 청춘월담: 예고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 3차 티저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 1회는 2023년 2월 6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한국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끼 2차 예고 줄거리 - 아빠가 당한 것과 똑같이 해줄거야 (0) | 2023.01.18 |
---|---|
미끼: 줄거리 & 등장인물 (공개시간) (0) | 2023.01.18 |
트롤리 11회 줄거리 - 곧 기자회견을 할 거야 (0) | 2023.01.17 |
미씽: 그들이 있었다2 11회 줄거리 - 걔들 여기 너무 오래 있었어 (0) | 2023.01.17 |
내 눈에 콩깍지 77회 줄거리 - 두렵더라도 그 길을 택하겠습니다 (0) | 2023.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