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글로리 [1회] 줄거리

2022. 12. 31.

넷플릭스 더 글로리 1회 줄거리 다시보기? 다시읽기!

더 글로리 1회 줄거리

동은 : 그리운 연진에게. 혹시 기억하니? 내가 여름을 아주 싫어했던 거. 다행히 더 더워지기 전에 이사를 했어. 어제부터 사진을 정리 중인데 온통 반가운 얼굴이라 오래 걸리네. 그러다 그런 상상을 했어. 언제가 네가 저 편관문을 열고 들어올 순간을 말이야.

 

2004년 여름, 동급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동은은 경찰에 신고를 한다. 하지만, 박연진(임지연/아역:신예은) 엄마(윤다경)와 중학교 친구 사이인 경찰서장 신연준(이해영)은 훈방 조치에 그친다.

 

 

교감에게 한 소리 듣고 경찰서를 찾아온 담임선생 김종문(박윤희)은 친구끼리 장난 좀 친 거 가지고 신고를 한다며 동은을 다그친다.

 

무속신앙을 맹신하는 연진 엄마는 경찰서를 다녀온 연진에게 이름이 'ㅇ'이 들어간 애들은 살이 끼니까 피하라던 보살의 얘기를 상기시킨다.

 

경찰서에 다녀온 연진 패거리는 학교 체육관에서 고데기로 연진의 팔을 지진다. 동은의 팔을 본 보건 교사 안정민(정수아)은 전에도 같은 상처를 본 적 있다며 누가 그랬냐 물어본다. 마침, 보건실 침대에 있던 연진은 당당히 자신이 그랬다고 당당히 말한다.

 

연진 패거리는 동은이 혼자 살고 있는 영포여인숙까지 찾아와 괴롭힘을 멈추지 않는다. 다음날, 동은은 보건실로 정민을 찾아가지만 정민은 이미 퇴사하고 보건실 문은 닫혀... read more

 

넷플릭스 더 글로리: 회차정보

 

더 글로리: 줄거리 & 등장인물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The Glory) 2022년 12월 30일 공개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original1.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