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임파서블 줄거리 & 등장인물

2024. 2. 20.

웨딩 임파서블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 후속으로  2024년 2월 26일(월)부터 방송 예정인 tvN 월화드라마다. 웨딩 임파서블은 인생 첫 주인공이 되기 위해 '남사친과 위장결혼'을 결심한 무명 여배우 나아정(전종서)과 이 결혼을 결사반대하는 형바라기 예비 시동생 이지한(문상민)의 막상막하 로맨틱 코미디다. 

전종서, 문상민, 김도완, 배윤경 주연의 웨딩 임파서블은 박슬기, 오혜원이 극본을 권영일이 연출을 맡았다. 웨딩 임파서블은 전종서의 첫 TV 드라마 출연작이다.

tvN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은 송정원의 웹소설 웨딩 임파서블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원작인 웹소설 웨딩 임파서블은 2017년 디앤씨미디어X카카오페이지 공모전 노블코믹 부분 수상작이다.

2017년 2월 20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한 웹소설 웨딩 임파서블은 2017년 8월 15일 총 73화를 끝으로 완결되었다.

tvN 월화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tvN 월화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1회는 2024년 2월 26일(월)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웨딩 임파서블 줄거리

웨딩 임파서블 1회 줄거리 (2024.02.26)

연기력은 만렙! 인지도는 쪼렙! 무명의 단역 배우 나아정. 재연 배우로서는 수십 번도 더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을 올렸지만 정작 본체는 제 몸 하나 건사하기도 바빠 연애조차 못하고 살고 있는데, 그런 그녀에게 어느 날 15년 지기 친구 도한이 솔깃한 제안을 한다. “내 와이프인 척 연기 좀 해줘!” (시청률: 4.0%)

웨딩 임파서블 2회 줄거리 (2024.02.27)

갑작스러운 도한의 결혼 제안에 아정은 혼란스럽다. 그러나 더 혼란스러운 것은 시월드보다 강력한 시동생, 이지한? 지한으로 인해 아정의 계획은 예정에 없던 브레이크가 걸리고 계획에 차질이 생긴 건 지한도 마찬가지! 도한을 후계자로 만들기까지 딱 한 걸음. 하필 이 시점에 도한이 모든 걸 포기하겠다며 아정을 선택해 버린 거다. 툭하면 거짓말에 뻔뻔한 저 여자, 반드시 떼어놓아야 한다. 급기야 헤어져달라며 돈봉투까지 내민다. (시청률: 4.1%)

웨딩 임파서블 3회 줄거리 (2024.03.04) “나 그거 할게, 결혼.”

아정의 폭탄선언에 지한은 괴롭다. 이렇게 중매쟁이가 될 순 없다! 또 다른 앙큼한 계략을 세우는데.. 한편, 아정과 도한의 플랜은 ‘사랑의 도피’. LJ 그룹의 후계자 자리에서 벗어나기위한 ‘웨딩 임파서블’ 작전이 시작된다. (시청률: 4.1%)

웨딩 임파서블 4회 줄거리 (2024.03.05) “내가 나아정씨를 형한테서 한번 뺏어보려고요.”

형의 결혼을 막기 위한 지한의 마지막 계략, 나아정을 꼬셔라?! 날 좋아하게 된다면 우리 형이랑 결혼하지 못할 테니까! 라며 자신감 넘치는 포부로 아정의 심장을 뛰게 하기 위한 작전에 돌입하는데, 음? 심장이 뛰는 건 도대체 누구인가. (시청률: 4.0%)

웨딩 임파서블 5회 줄거리 (2024.03.11) “좋아하나 보죠, 나아정씨를”

지한을 내 편으로 만들기 위한 아정의 전략이 통한 걸까? ‘웨딩 임파서블’ 성공이 눈앞으로 다가온 것도 잠시. 도저히 좋아할래야 좋아할 수 없는 두 사람, 정말 친해질 수 있을까? 한편, 도한의 옛 연인이 아정에게 접근한다. (시청률: 3.7%)

웨딩 임파서블 6회 줄거리 (2024.03.12) "내가... 나아정을 좋아한다고?!"

지한,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괴로움에 빠진다. 형과 아정이 같이 있는 모습만 봐도 가슴이 쿡쿡 쑤시는데, 어쩌면 이거야말로 결혼을 깨고 싶은 ‘진짜 이유’가 아닐지..? 마침 아정과 도한은 상견례를 계획하고 아정은 지한의 도발이 불안하기만 하다. (시청률 : 3.5%)

웨딩 임파서블 7회 줄거리 (2024.03.18) 

드디어 지한으로부터 결혼을 인정받은 아정, 분명 박힌 돌이 빠졌건만.. 이 헛헛한 기분은 뭐지? 그 시각, 아정의 집으로 기자들이 몰려들고 아정은 도한의 집에 피신한다. 그렇게 시작한 세 사람의 동거, 왠지 아슬아슬하다. (시청률 : 3.5%)

 

웨딩 임파서블 7회 줄거리

웨딩 임파서블 7회에서 드디어 지한으로부터 결혼을 인정받은 아정, 분명 박힌 돌이 빠졌건만.. 이 헛헛한 기분은 뭐지? 그 시각, 아정의 집으로 기자들이 몰려들고 아정은 도한의 집에 피신한다

blog.tkots.kr

웨딩 임파서블 8회 줄거리 (2024.03.19) :

도한의 비밀을 알게 된 지한, 비밀에 대한 충격보다 아정이 걱정되기 시작한다. 나아정은 이 사실을 아는 걸까? 형의 비밀을 밝힐 순 없고 끙끙 앓던 지한은 다시 한번 이 결혼 결사반대를 외친다. 더 지독해져 돌아온 지한에 아정은 괜히 마음이 술렁이지만 '내 결혼을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를 믿어보고만 싶은데... 한편, 도한은 지한의 변덕을 더는 참을 수 없다. (시청률 : 3.4%)

웨딩 임파서블 9회 줄거리 (2024.03.26) :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 서로에게만은 솔직해지자 약속해 보지만 아직은 서로에게 모든 걸 밝힐 순 없다. 자꾸 마음 한구석이 불편한 예비 형수와 예비 시동생의 사랑. 이대로 괜찮은 걸까? (시청률 : 3.1%)

웨딩 임파서블 10회 줄거리 (2024.03.27) :

파국이다! 서로에게 감췄던 모든 거짓말이 드러나는 시간. 아정, 지한, 도한은 서로에 대한 배신감에 뿔뿔이 흩어지고 설상가상으로 세 사람의 스캔들도 수면 위로 떠오른다. (시청률 : 2.2%)

웨딩 임파서블 11회 줄거리 (2024.04.01) :

아정을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한 지한. LJ 그룹도, 할아버지의 인정도 더 이상 아정보다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그 모습을 보는 아정은 괴롭기만 하고, 그건 도한도 마찬가지. 마침내 연기를 그만두고 진실해져야 할 시간, 과연 이들은 서로를 지킬 수 있을까?

웨딩 임파서블 12회 줄거리 마지막회 (2024.04.02) :

결혼이라는 건, 기쁠 때나 슬플 때도, 고난과 역경이 닥친 순간에도, 서로를 지지하며 평생을 함께 하겠다는 약속. 잠깐. 그렇다면 결국, 결혼에서는 사랑보다 의리가 더 중요한 거 아닐까?

여기, 그 대단한 의리를 앞세워 시작된 결혼이 있다, 그리고 이 결혼으로 이미지 메이킹에 열을 올리는 열정 과다 생계형 재벌 3세 남자와 이미지고 뭐고 없이 생활 연기 만렙인 무명 단역 배우 여자가 운명처럼 만나게 된다.

부부로? 아니? 무려... 형수와 시동생으로!

시작은 계약결혼이지만 결국 진정한 사랑을 깨닫는 뻔한 남주인공의 이야기냐고?

이 남자, 여주인공의 ‘남편’이 아닌 ‘시동생’이다. 오히려 그녀의 ‘남’편이 될 형을 ‘내’편으로 다시 만들기 위해 능력, 재력, 체력... 종국에는 매력까지 몽땅 이용해서 그녀를 들들 볶을 예정이랄까.

형은 대체 왜 이 여자에게 빠진 것이란 말인가! 때문에 그의 장르는 홀로 미스터리 심리 수사물이다. 멋진 남주인공이라 하기엔 좀 집요하고 끈질기며 가식적이다.

그럼 청순가련 여주인공의 흔한 신데렐라 스토리냐고?

이 여자, 사랑에 빠진 ‘신데렐라’보단 의리 가득한 ‘잔다르크’에 더 가깝다. 친구의 비밀을 지켜주기 위해 칼보다 날카로운 말빨로 시월드의 적장인 남주인공을 사정없이 공격할 테니까.

그녀에게 결혼은 하나의 작품일 뿐! 때문에 위기 상황이 닥칠 때면 언제나 메소드 연기로 모면한다. 청순가련 여주인공이라 하기엔 좀 뻔뻔하고 당당해서 기도 살짝 막힌다.

결혼 하려는 자 vs 깨려는 자 도저히 어울리지 않는 상극의 두 남녀가 만나 막상막하 로맨틱 미션을 펼친다.

이 드라마는 각자 다른 이유로 사람들 앞에서 연기를 하고 살아왔던 사람들이 서로를 향한 마음으로 진실해지는 성장 과정을 보여드리려 한다. 사랑은 때로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기도 하니까!

결혼 하려는 자, 깨려는 자 불가능한 미션이 시작된다.

만년 단역 배우 절친의 와이프 역할로 캐스팅 되다!

당신 우리 형 애인 아니잖아. 우리 형 옆에서 사랑꾼 사모님 연기하기로 맘먹었어요?

거짓말 아니고 연기.

이 결혼, 결사반대 - 시월드보다 강력한 시동생이 나타났다

넌 도한이 동생만 아니었으면 오늘 나한테 죽었어.

거기 서서 선택해. 나야? 그 여자야?

우리 도한이 착하지?

저 여자 미친 거지?

우리 말아먹게 하려고 작정이라도 했데?

하나는 결혼해 달라. 또 하나는 하지 말아 달라. 누구 말을 들어야 하나?

미쳤구나 이젠. 드디어 미쳤어.

웨딩 임파서블 인물관계도

웨딩 임파서블 등장인물

나아정 (전종서) : 32세, 무명 단역 배우

연쇄살인마에게 당해 산속에 묻힌 시체, 열차에서 우르르 몰려나오던 23번째 좀비, 차렷! 경례! 만 주구장창 외치는 학생5, 재연프로그램 속에서 수백 번도 넘게 결혼식 올린 신부 등등... 아정이 연기한 캐릭터는 수두룩하다.

근데 왜 포털 사이트에 검색했을 때 이름조차 뜨지 않냐 묻는다면, 그건 바로 이정이 이름 석 자 아무도 몰라주는 무명의 단역배우이기 때문!

나이는 가파르게 상승하는데 수백 명의 캐릭터를 연기해도 인지도는 제 자리. 그런 아정에게 어느 날, 15년 지기 친구 도한이 발칙한 제안을 해온다.

삼년간 자신의 ‘가짜’ 와이프 역할에 아정을 캐스팅하고 싶단다. 원래는 단칼에 거절했다. 무명배우에게도 직업적 소명의식이라는 게 있는 법. 그런데...

간절한 도한의 모습과 지금 아등바등 거리는 자신의 모습이 겹쳐 보이게 되자 이게 또 마냥 무시할 수 없게 되어버렸다는 거지. 급기야는 그런 생각도 든다.

이거야말로 아무나 말고, 누구 대신도 말고, ‘꼭 나여야만 하는’ 역할 아닌가? 그래서 도한이 내민 손을 덜컥 잡았다. 그래. 해보자, 그 결혼. 그렇게 아정은 인생에서 첫 주연작을 맡게 된다.

절친과의 위장결혼이라는 작품에서! 이 일생일대의 프로젝트 앞에서 가장 큰 문제가 척! 하고 등장해 버렸다. 바로 도한의 유일한 동생인 그놈, ‘이지한’. 이름을 검색해도 기사 한 줄 없던 아정의 무플 인생에 처음으로 악플러.

사사건건 앞에 나타나 사람 신경을 긁는 이 욕심 많고 야망 가득한 인간이 하필 제 형 밖에 모르는 인간일 줄이야. 모든 건 전부 다 형을 위한 일이라는 명목 하에 지한은 시어머니보다도 더 매섭게 그녀를 도한에게서 떼어놓고자 온갖 반대 작전을 펼치기 시작하는데...

사랑이 아닌 의리로 무장한 아정은 반드시 이 위장 결혼이라는 작품을 성공시켜야만 한다. NG는 절대로 허용할 수 없다는 말씀! 과연 이정은 지한의 방해를 뚫고 무사히 도한과 결혼식을 올릴 수 있을까?

이지한 (문상민) : 29세, 생계형 재벌 3세

LJ그룹 현회장의 다섯 손주 중 마지막 손자. 심플하게는 재벌 3세. 대외적으로 신분을 숨긴 채 평사원으로서 입사한 지도 벌써 삼년 째.

사려 깊고 소탈한 성격에 뛰어난 업무 능력, 거기다 빛나는 외모와 기럭지까지. 그야말로 완벽한 남자... 인 것처럼 보이나, 사실 이 모든 것은 ‘척’에 불과했으니.

사실 지한은 할아버지로부터 LJ그룹을 물려받기 위해 야망과 열정을 숨기고 모범적인 ‘척’ 이미지 메이킹을 하며 살고 있었던 것!

범퍼 찌그러진 중고 경차를 구입해 달달달 끌고 출근하지만, 그의 차고에 한정판 스포츠카들이 줄지어 있다는 건 아무도 모르는 일급비밀.

출근할 땐 무조건 크라우드 펀딩으로 제작된 사회적 기업 옷을 입고, 멸종 위기 해양 동물을 위한 뱃지를 가방에 착용하고 다니면서도, 귀가 후엔 무조건 옷장 가득 들어 찬 명품 의류들을 즐겨 입는...

그야말로 아주 이중적이고 사치스러운 인간이랄까. 그 ‘척’이라는 걸 시작하게 된 건 여덟 살 사고로 돌아가신 부모님의 장례식장에서부터.

이제부턴 부모님 없이 LJ가에서 ‘살아남아야’ 한다는 사실에 지한은 괴롭고 혼란스러웠으나 한편으로 마땅하다 생각했다. 부모님을 사고로 잃게 된 건, 다 자기 때문이었으니까.

하지만 형은 아니었다. 제 잘못으로 인해 형까지 부모님을 잃고 괴로워할 필요는 없었다. 그날 이후 지한은 좋은 거라면 뭐든 도한에게 주겠다고 다짐했다.

회사도 어떻게든 현회장으로부터 도한이 물려받을 수 있도록 만들 생각이었다. 그렇게 해서 도한이 완벽한 인생을 살아간다면 이 죄책감을 조금 덜 수도 있을 것 같았다.

정종을 왕좌에 앉힌 이방원처럼, 형제의 난 끝에 할아버지의 신임도 얻어 놨다. 재계에서 가장 완벽한 신붓감인 채원도 형의 든든한 뒷배로 만들어주기 위해 잘 엮어 놨다.

마침내 이 모든 게 이뤄지나 싶었던 그때, 생각도 못한 곳에서 뒤통수를 맞은 거다. 형이 전부 포기하고 결혼을 한단다. 세상 뻔뻔하기 짝이 없는 그 여자...

“나아정”이랑!!!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막아야 한다. 문제는 마음과는 다르게 자꾸만 이 여자의 페이스에 말려든다는 것. 원래 내가 막 이렇게 허술한 사람이 아닌데...

아정이랑만 엮이면 빈틈이 생기고 막 당하게 되고 그렇다는 거다. 게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형과 아정이 같이 있는 걸 보면 가슴이 쿡쿡 쑤셔오는데...

과연 지한, 사정없이 흔들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형과 아정의 결혼을 막을 수 있을까?!

웨딩 임파서블 : 전체 등장인물

 

웨딩 임파서블 등장인물 - tkots.kr

웨딩 임파서블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 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tvN 월화드라마다. 인생 첫 주인공이 되기 위해 '남사친과 위장결혼'을 결심한 무명 여배우 아정과 이 결혼을 결사반대하는 형바라기

tkots.kr

웨딩 임파서블 포스터

웨딩 임파서블 예고

웹소설 웨딩 임파서블

 

웨딩 임파서블 리커버 에디션 세트 (전2권/구성 : 책갈피 2종)

COUPANG

www.coupang.com

잘생긴 데다 재벌인 소꿉친구와의 결혼. 재벌 집 며느리라니, 누구나 부러워하겠지만……

그러면 뭐 해? 남편 될 사람이 게이인데. 내 인생이 그러면 그렇지. 게이인 소꿉친구 지경과 5억을 받는 것을 대가로 위장 결혼을 준비 중인 아정.

자신은 서른세 살에 뭐 하나 내세울 것 없는 무명배우이기에 불 보듯 뻔하게 펼쳐질 시부모님의 매서운 반대를 예상했는데뭐야, 왜 아무도 반대하지 않아?

이렇게 일이 술술 풀리는 건데?! 믿을 수 없을 만큼 순탄하게 결혼이 성사되는 걸까 했던, 그때

“형, 미쳤어?”

폭풍처럼 들이닥친 남자는 모두에게 똑똑히 들으라는 듯, 쩌렁쩌렁하게 선언했다.

“나, 이 결혼 반대야! 내가 이 결혼, 허락 안 한다고!”

오호츠크해 칼바람만큼이나 매서운 시동생의 반대를 뛰어넘어 아정은 과연 결혼에 성공할 수 있을까?

 

웨딩 임파서블

잘생긴 데다 재벌인 소꿉친구와의 결혼. 재벌 집 며느리라니, 누구나 부러워하겠지만…… 그러면 뭐 해? 남편 될 사람이 게이인데. 내 인생이 그러면 그렇지. 게이인 소꿉친구...

series.naver.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