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보이 줄거리 & 등장인물

2025. 6. 1.

굿보이는 천국보다 아름다운 후속으로 2025년 5월 31일(토)부터 방송 예정인 JTBC 토일드라마다. 굿보이는 특채로 경찰이 된 메달리스트들이 메달 대신 경찰 신분증을 목에 걸고 비양심과 반칙이 판치는 세상에 맞서 싸우는 코믹 액션 청춘 수사극다.

박보검, 김소현, 오정세, 이상이, 허성태, 태원석 등이 출연하는 굿보이는 이대일이 극본을 심나연이 연출을 맡았다. SLL에서 기획하고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굿보이는 16부작으로 방송된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는 티빙, 디즈니+에서 스트리밍 예정이다.

굿보이 줄거리

굿보이 줄거리 & 등장인물

'뜨거웠던 그날을 기억하라' 특채로 경찰이 된 메달리스트 메달 대신 경찰신분증을 목에 걸고 비양심과 반칙이 판치는 세상을 위해 뭉쳤다. 성화가 꺼져도 이들의 뜨거웠던 가슴은 여전히 요동치고 있다. 이들의 진짜 경기는 지금부터다.

여거 진짜여? 이름이 무엇이라고?

윤동주. 2018년 상파울루 복싱 미들급 금메달.

똥주?

어, 형!

고만식 경위님이시죠? 김종현입니다.

담당관님이시구나.

아니, 그넫 왜 여기 온 거지?

아직도 둘이 뭐 있나?

너 싫어하는 사람보다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

잘해봐요, 선배님.

귀여운 척하지 마.

언제부타 날 그렇게 싫어했어?

웃는 게 싫었어.

같은 부서에 근무하고 있는 우리 깜찍이 호빵.

개똥같은 놈 얻다 쓰라고.

혹시 알아? 개똥이 네 거름이 될지.

강력 특별수사팀 어때?

총도 지급해 주나요?

전 현장보다 여기가 좋아요.

지한나 합류한다던데.

내가 재미로 하는 거 같아?

그러던 때가 있었다.

터질 듯 울어대던 심장의 뜨거움을 느끼던 때가.

이 차 사간 놈만 싹 빠져있다니까.

그게 뭐겠어요?

그게 뭔데?

너는 네가 이거 달 자격이 있다고 생각해?

나한텐 그깟 돈보다 중요하거든 이게.

몽키, 몽키 찾아야 돼.

누구시죠?

굿보이 인물관계도

굿보이 - 인물관계도

굿보이 등장인물

윤동주 (박보검) : 전직 복싱 메달리스트

11년 만에 부활한 메달리스트 특채로 경찰이 된 강력특수팀 순경. 타고난 맷집과 주먹으로 혜성처럼 등장해 복싱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동주는 단 한 번의 사건으로 영광의 단상에서 내려온 뒤, 현재 경찰로서 두 번째 인생을 살고 있는 인물이다.

낯선 세계에서 잠시 얼어붙어 있지만, 비양심과 반칙이 난무하는 세상이 잠자고 있던 그의 파이터 본능을 깨우고, 동주는 일말의 계산도 없이 오직 정의를 위해 몸을 던진다.

지한나 (김소현) : 전직 사격 메달리스트

사격 금메달리스트 출신 강력특수팀 경장. 한나는 선수 시절 빼어난 미모로 ‘사격 여신’이라고 불리며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렸지만, 그만큼 그녀를 향한 안티팬과 오해도 늘었다.

이로 인해 돌연 은퇴 후 아버지처럼 경찰이 되고 싶었던 꿈을 이룬다. 그리고 이제 그녀의 총은 표적지가 아닌 잔혹무도한 악당들을 겨누게 된다.

민주영 (오정세) : 7급 세관 공무원 근면성실과 착실한 업무 성과로 청장 표창까지 받은 관세청 세관 7급 공무원. 언뜻 성실한 공무원의 가면을 썼지만 주영의 이면엔 다른 모습이 존재한다. 낮에는 사람 좋은 웃음과 수수한 양복차림으로 욕망의 민낯을 감추고 밤에는 인성시를 장악하고 있는 악의 그림자로 거침없는 악의 질주를 보여준다.

김종현 (이상이) : 전직 펜싱 메달리스트

펜싱 은메달리스트였지만 부상으로 인해 접고 경찰이 된 강력특수팀 경사. 성실한 악바리 종현은 경찰 학교도 수석으로 졸업해 감찰조사계로 지원했다.

그렇게 다시는 검을 잡을 일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강력특수팀에 합류하게 되면서 화려했던 검객의 실력을 십분 발휘할 예정이다.

상대의 약점을 잘 파악해 재빠르게 공략하는 지능형 선수였던 그는 진압용 삼단봉을 검처럼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고만식 (허성태) : 전직 레슬링 메달리스트

레슬링 동메달리스트이자, 강력특수팀 팀장. 만식은 선수시절, 남들보다 체력도 실력도 미비했지만 악착같이 올라갔고, 쓰러트리기 보단 버티기에 능했다.

이 과거는 경찰 직무에 큰 도움이 되는 중이다. 천연덕스러운 얼굴에 탁월한 거짓말을 장착하고, 눈속임과 체력을 쓰지 않고 이기는 방법을 고민하고, 위기를 감지하는 촉은 만식의 최적화된 생존 무기다.

그래서 메달리스트 특채 강력특수팀을 꾸린 팀장으로선 주책 맞고 신뢰도 안 가지만 나름 팀원들의 버팀목이 되어준다.

신재홍 (태원석) : 전직 원반 메달리스트

원반던지기 동메달리스트이자 강력특수팀 경장. 한국인 최초 원반던지기 동메달을 따는 쾌거를 이뤘지만 생계가 우선이었던 재홍은 경찰 특채에 지원했다.

큰 덩치와 강렬한 외모와는 달리, 아내와 두 아들이 있는 다정다감한 가장으로 누구보다 섬세하고 여리며 가슴이 따뜻한 남자다. 그는 오로지 가족을 위해 승진 점수를 확보할 수 있는 특수팀에 합류한다.

굿보이 포스터

굿보이 예고

굿보이 2회 줄거리

 

굿보이 2회 줄거리

굿보이 2회에서 만식의 제안으로 메달리스트 특채 경찰들로 이루어진 강력특별수사팀이 결성된다. 동주를 비롯해 각자의 사연과 목표를 가진 팀원들은 처음엔 큰 기대와 의욕으로 뭉치지만, 사

original1.tistory.com

그리드형

'한국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36회 줄거리  (3) 2025.06.01
굿보이 2회 줄거리  (1) 2025.06.01
미지의 서울 4회 줄거리  (1) 2025.06.01
노무사 노무진 3회 줄거리  (0) 2025.06.01
귀궁 15회 줄거리  (0) 2025.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