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크인 한양 줄거리 & 등장인물

2024. 12. 17.

체크인 한양은 2024년 12월 21일(토)부터 방송 예정인 채널A 토일드라마다. 체크인 한양은 궁궐보다 화려한 초호화 여각 용천루에 인턴 사환으로 입사한 조선 꽃청춘들의 파란만장 성장 로맨스 드라마다.

체크인 한양 줄거리 & 등장인물

배인혁, 김지은, 정건주, 박재찬 등이 출연하는 체크인 한양은 박현진이 극본을 명현우가 연출을 맡았다. 채널A에서 기획하고 위매드, 래몽래인, 스토리네트웍스에서 제작한 체크인 한양은 티빙, 웨이브,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예정이다.

체크인 한양은 2025년 2월 9일(일)까지 16부작으로 방송 예정이다.

체크인 한양 줄거리

"이곳 용천루에선 손님이 곧 왕이옵니다"

돈만 내면 왕도 될수 있는 조선 최대의 여각, 한양 청춘들에게는 꿈의 직장인 '용천루'. 그리고 여기, 그 어렵다는 ‘용천루’에 정식사환이 되겠다고 출사표를 던진 네 청춘이 있다.

왕의 아들 무영군 이은, 남장여자 홍덕수, 용천루의 유일한 상속자 천준화, 조선 미생 고수라.

‘하오나 4인방’이라는 문제아 딱지가 붙게 된 네 명의 청춘들은 용천루의 정식사환이 되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며 점차 자신의 목표에 다가가고, 그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며 둘도 없는 친구로 성장한다.

그러나 얽히고설킨 과거의 진실이 드러나면서, 이들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의 순간에 직면하게 된다.

용천루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하오나 4인방’의 본격 조선 호텔 성공 스토리가 시작된다.

절대로 용천루에 가서는 안 된다.

이것을 잘 간직하고 있거라.

이 세상 사람 누구도 네가 홍재온이고...

여자아이라는 사실을 알아선 안 된다! 알겠느냐.

이 홍덕수와 한판 어떠신가?

용천루 홍패.

왕의 궁궐 맞은 편에 세워진 조선 최고의 여각.

용천루.

돈만 있다면 용천루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저자가 걸친 것이 용포인 것이냐.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하는 용천루의 대각주.

나의 목표는 대각주다. 

무엇입니까?

아바마마께서 찾으시는 물건이 용천루에 있지 않습니까?

황동금시.

힘없는 과인을 쥐고 흔드는 자들의 유일한 약점.

제가 그곳에 들어가 찾아오겠습니다.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들었구나.

다 내 손바닥 위에 있어.

용천루에서 보낸 자들이냐.

내 반드시 이 빚을 받아낼 거요.

다음엔 검집이 아니라 검날을 쓸 것이다.

네 놈도 용천루 교육생이었어?

체크인 한양 인물관계도

체크인 한양 등장인물

무영군 이은/이은호 (배인혁) : “무엄하다! 내가 경거망동 말라 했거늘!”

천방주와 병판에게 휘둘리는 무기력한 왕 이현위의 아들, 왕자 무영군 이은.

용천루의 태상방주에게 휘둘리는 왕실을 구하고자 황동금시를 찾으러 천방주가 주인으로 있는 조선 최대의 객주 ‘용천루’에 이은호라는 이름으로 잠입한다.

하지만 교육사환임에도 “무엄하다”라는 말이 입에 붙어 있는 이은호는 궁궐에서의 버릇을 고치지 못해 교관 눈 밖에 나는데. 게다가 홍덕수라는 왈짜 같은 녀석과 자꾸만 얽힌다.

그런데, 홍덕수의 속저고리 아래에 그토록 찾던 황동금시가 번쩍이고 있다?! 황동금시를 얻어 천방주가 숨긴 치부책을 찾아내야 하는 무영군.

황동금시를 갖기 위해 홍덕수 옆에 꼭 붙어 있어야겠다고 마음먹는다. 그런데 왜 자꾸 홍덕수에게 마음이 쓰이는지 혼란스럽다.

과연 이은은 자신의 정체를 들키지 않고 정식사환이 되어 권력의 비밀을 알아낼 수 있을까?

홍재온/홍덕수 (김지은) : “사나이 홍덕수, 나의 목표는 용천루다”

부족한 거 하나 없이 곱게 자란 아가씨 홍재온은 아버지의 죽음 이후 그의 유언대로 남장여자 홍덕수로 살아왔다. 아버지가 남긴 유품 황동금시를 품고.

사나이 홍덕수의 목표는 오직 하나, 용천루에 들어가 아버지의 죽음에 관련된 비밀을 찾는 것. 성별을 숨기고 교육사환으로 들어오는 것까지도 쉽지 않았는데, 같은 조가 된 동료사환 이은호가 자꾸만 악연으로 엮인다.

자신의 정체를 의심하는 듯 주변에서 얼쩡거리는 이은호. 과연 홍덕수는 그의 방해 아닌 방해 속에서 무사히 정식사환이 되어 아버지의 죽음과 황동금시에 얽힌 비밀을 찾을 수 있을까?

천준화 (정건주) : “우리 한 배를 타고 폭풍우를 건너 보세”

딱 벌어진 어깨에 귀티 나는 외모, 그리고 언제나 엽전이 붙는 사주를 지닌 용천루 태상방주의 아들.

용천루의 상속자임에도 객주 경영에 관심이 없어 한량처럼 청나라에서 유학 생활을 했지만, 아버지의 불호령에 억지로 용천루에 교육사환으로 들어온다.

어차피 제 것이 될 용천루인지라 교육생 생활도 그냥저냥 놀면서 지내면 되겠거니 했는데, 홍덕수라는 조그맣고 재미난 녀석이 옆에 있으면 심심할 일이 없다. 같은 방을 쓰게 된 동료들과 ‘하오나 4인방’으로 묶이며 그들에게 진심이 된 천준화.

과연 밑바닥부터 올라와야 한다는 천방주의 계획대로 정식사환이 되는 첫 관문을 통과할 수 있을까?

고수라 (박재찬) : “하오나! 그것은 옳지 않습니다!”

옳고 그른 걸 소신 있게 판단하고 행동하는 조선의 바른 생활 청년. 오래전에 망한 자신의 가문을 제 손으로 다시 일으켜 세우고자 '용천루 드림'을 품고 교육사환으로 입성한다.

가문을 일으켜 세우려면 반드시 정식사환이 되어 성공해야만 하는데, 하필이면 엮이는 놈들이 용천루 최고의 골칫거리 3인 은호, 덕수, 준화다. 성공하려면 이 녀석들과 친해지면 안 될 것 같지만, 어느새 그들과 한방을 쓰며 우정을 나누게 된다.

과연 고수라는 이들과의 우정도 지키면서 정식사환이 될 수 있을까?

설매화 (김민정) 특별출연 : 용천루의 총지배인, 대각주로서 모든 일을 총괄한다.

객주 내에서 절대적인 존재로, 모든 사환들에게 존경의 대상이자 닮고 싶은 워너비. '하오나 4인방’ 중 홍덕수의 목표이기도 하다.

체크인 한양 포스터

체크인 한양 예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