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혼: 빛과 그림자 줄거리 & 등장인물

2022. 11. 29.

tvN 토일드라마 환혼2 빛과 그림자 2022년 12월 10일 ~ 10부작 오후 09:10

1. 환혼: 빛과 그림자 - 기본정보

드라마 환혼은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대호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12월 10일 첫방송을 시작하는 환혼: 빛과 그림자는 지난 6월 ~ 8월 20부작으로 방송된 드라마 환혼의 두번째 파트다.

2. 환혼2 빛과 그림자: 줄거리

지난 환혼 파트1 마지막 회에서 무덕이(정소민)은 진무(조재윤)의 흑마법으로 살수 본능이 깨어난다. 진무에게 조종당하던 무덕이는 장욱을 죽인 뒤 괴로워하다 돌이 되어 호수에 뛰어든다. 장욱(이재욱)은 죽은 뒤 불길 속에서 부활하고 호수 바닥으로 가라앉던 무덕이를 누군가 끌어올린다. 환혼 파트2 빛과 그림자는 3년 후 이야기를 그린다.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에게 네가 찾아왔다. 운명을 거스르는 술사들의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장욱 : 약속했던 단 한 사람도 지키지 못했는데 제가 뭘 지키겠습니까?

낙수 : 슬프고 끔찍한 상처네.

고원 : 네 손에 든 그 칼이 너의 슬픔과 미움과 분노임을 안다.

서율 : 내가 감당해야 될 일이 생겼어. 이번엔 내 몫이야.

장욱 : 반드시 지키기 위해 저는 이 싸움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나의 깊은 어둠 속에서 운명처럼 너를 만났다."

장욱 : 얼음돌의 힘은 감당하기 버겁습니다.

네 안에서 얼음돌을 꺼내면 그럼 너는 죽는다.

서율 : 우리가 언제 만난 적이 있었나 해서요.

절대 서로가 서로를 알아볼 수 없을 겁니다.

낙수 : 그걸 꺼내면 편안해지나?

장욱 : 너 내 안에 있는 돌을 봤지?

3. 환혼2 빛과 그림자: 등장인물

장욱 (이재욱) 대호국 ‘장 씨 집안’의 도련님. 3년 전 사건으로 죽음 끝에서 얼음돌을 품고 살아 돌아왔다. 얼음돌을 품은 힘으로 환혼인들을 잡고 있기에 그 힘과 힘이 주는 두려움으로 사람들 사이에서는 ‘괴물 잡는 괴물’이라 불린다.

 

김도주 (오나라) 장 씨 집안의 대소사를 책임지는 실세. 박진과의 마음을 확인한 뒤 사랑을 나누고 있지만, 3년 전 사건으로 더욱 힘들어하는 욱이의 곁을 떠나지 못한다.

 

이서방 (장태민) 김도주를 도와 장씨 집안의 대소사를 담당한다.

 

낙수의 얼굴을 한 기억 잃은 여인 (고윤정)

 

서율 (황민현) 최고 명문가인 ‘서 씨 집안’의 천재 귀공자. 3년 전 사건으로 본가인 서호성으로 돌아갔다가 3년 만에 돌아왔다. 남모르는 고통 속에 힘들어한다.

 

서윤오 (도상우) 서율의 당숙. 서 왕비의 사촌 동생이기도 하다. 성공에의 야망을 품고 대호성에 입성한다.

 

박진 (유준상) 박 씨 집안이 이끄는 최대 기업 ‘송림’의 전 총수. 3년 전 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총수 자리에서 물러났다. 소일거리로 밭을 가꾸고, 음식을 하며 소박한 은퇴생활을 즐기는 중이다.

 

박당구 (유인수) ‘송림’의 젊은 총수. 박진의 조카. 박진의 은퇴 이후 ‘송림’을 물려받았다. 술법과는 달리 사업에는 재능이 있어 상단 일에 성과를 내고 있다.

 

상호 (이하율) 박진의 심복. 충직하고 정직하다 못해 고지식하다.

 

허염 (이도경) 대호국 최고의 의료기관인 ‘세죽원’의 원장. 엄청난 의술과 함께 얄팍한 줏대와 해맑은 귀여움을 겸비한 애주가.

 

허윤옥 (홍서희) 허염의 손녀딸. 차분하고 단아하다. 뛰어난 의술을 지니고 있다.

 

순이 (정지안) 허윤옥의 시종. 할 말은 다 해야 하는 성격

 

서의원 (김용진) 세죽원의 상급 의원. 자상하고 바지런한 의원.

 

진무 (조재윤) 천기를 살피고 기록하는 왕실 직속 기관인 천부관의 관주. 진요원 원장인 진호경의 이복동생. 3년 전 사건을 만들어 낸 장본인, 그로 인해 위기에서 벗어난 뒤 관주 자리에까지 올랐다. 자신의 야욕을 위해 거침없는 인물.

 

염수 (차용학) 진무의 수하. 눈치와 행동이 빠르고 욕심이 많다.

 

차범 (이지후) 천부관에 입성한 정진각 출신의 명문가 집안 자제.

 

구효 (이봉준) 천부관에 입성한 정진각 출신의 명문가 집안 자제.

 

한열 (주민수) 천부관에 입성한 정진각 출신의 명문가 집안 자제.

 

진호경 (박은혜) 진요원의 원장. 모계 계승을 이어가고 있는 진 씨 집안의 수장. 진 씨집안에 비밀스럽게 자리한 진요원 안엔 신비로운 힘을 지닌 물건들이 보관되어 있다. 본인의 신력이 더 약해지기 전에 진요원의 대를 이을 사람을 찾아야 한다.

 

진초연 (아린) 진씨 집안 막내딸. 3년 전 사건은 철부지 막내딸이던 진초연을 어엿한 아가씨로 성장시켰다.

 

진부연 (윤해빈) 진호경의 큰딸. 어린 시절 사고로 인해 사라져 생사가 불분명하다.

 

고원 (신승호) 제왕성의 비밀을 알게 된 세자. 너그럽고 자애로운 군주를 지향하지만, 3년 전 사건 이후 장욱과 매우 불편한 사이다. 제왕성의 존재를 밝히고, 진무를 과감히 내치지 못하는 자신이 싫다.

 

고순 (최광일) 대호국 왕. 후사가 없는 형님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자신의 자리를 늘 불안해한다.

 

서하선 (심소영) 대호국 왕비. 서율의 친고모. 당골네의 모습으로 환혼되었지만, 신분이 밝혀진 후 왕실로 돌아왔다. 변해버린 외모로 인한 고통에 시달린다.

 

오내관 (이기섭) 세자를 수행하는 내관.

 

주월 (박소진) 대호성 최고급 주점인 취선루의 주인. 취선루는 정재계 인사들의 사교의 중심이자, 젊은 셀렙들이 자주 찾는 핫플이다.

 

마의 이선생 (임철수) 본명은 이철. 술법에 능한 미스터리 한 인물로, 사시사철 삼베로 된 마의만 입고 다닌다 하여 마의 이선생이라 불린다.

 

소이 (서혜원) 불법 도박장을 운영하는 객주. 돈 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하는 인물이지만, 서율에 대해서만은 순수하고 애틋하다. 도박장을 운영하며 진무가 시키는 나쁜 일들을 처리해주고 있다.

 

용필 소이를 도와 이런저런 일들을 처리한다.

 

호연법사 (우현)  기산에서 수행 중인 술사집단을 이끈다. 만장회의 일원이자, 장욱을 파문한 열두 스승 중 하나.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