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NA러버 줄거리 & 등장인물

2024. 8. 15.

DNA러버는 2024년 8월 17일(토)부터 나의 해피엔드 후속으로 방송되는 TV조선 토일드라마다. DNA러버는 수많은 연애를 실패한 유전자 연구원 한소진이 마침내 유전자를 통해 자신의 짝을 찾아가는 오감 발동 로맨틱 코미디다. 최시원, 정인선, 이태환, 정유진 등이 출연하는 DNA러버는 정수미가 극본을 성치욱이 연출을 맡았다.

DNA러버 줄거리 & 등장인물

16부작으로 제작된 DNA러버는 8월 17일(토)부터 10월 6일(일)까지 방송 예정이다. 하이그라운드, 아이피박스미디어, 팬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DNA러버는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예정이다.

DNA러버 줄거리

내 운명의 짝은 유전자 속에 이미 예정돼있다? 결혼으로 이어지는 운명적인 사랑은 많은 남녀들의 로망이다. 그런 사랑이 인연이라는 단어로만 설명될 수 있을까? 내 운명의 짝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운명은 꽤 과학적인 것일 수도 있다. 이 드라마에선 연애 실패를 거듭한 유전자 연구원 여주인공이 마침내 유전자로 자기 운명을 찾기 시작한다. 2040년도엔 미국에서 DNA 소개팅이 자유자재로 이워질 것이라는 기사도 있다. 그렇다면 DNA는 미래에서 온 예언자?

멀쩡한 남녀들의 숨은 상처 이야기 연애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남자와 여자의 관계가 아닌,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된다. 그때부터 잠복해있던 가족사와 성장과정, 인성이 트러블을 일으키곤 한다. 연애에 잠복해있는 건 뭘까. 이 드라마를 통해, 서로의 상처를 직시하며 본인의 상처를 치유해나가는 성장고의 연애를 말하고자 한다.

유전자에는 평생을 함께할 내 완벽한 짝이 새겨져 있다.

나는 그 완벽한 짝을 DNA러버라고 명명한다.

운명의 짝은 DNA에 정해져 있다!

한소진의 실험 월드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제 냄새가 어떤지 물어봐도 될까요?

큰일 났다.

오타쿠가 끼어들었다.

내가 찾던 단 한나의 운명!

그 운명의 비밀은 바로 DNA에 있습니다.

DNA러버 인물관계도

DNA 러버 - 인물관계도

DNA러버 등장인물

한소진 (정인선) : 여, 32세 "내 운명의 짝은 내가 찾는다"

오타쿠 기질 충만한 '이로운 유전자센터' 연구원. 대용량 외장 하드 자료로도 부족해 흰 연구원 가운 가득 외계어같은 유전자 이름을 끄적거려 놓고 다니는 그녀. 유전자센터에서 VIP 고객들의 유전적 탈모를 비롯, 각종 질병 등을 연구, 치료하는 매우 유능한 연구원이다.

아, 한 걸음 더! 인간의 질병과 외형적 특징 말고도, 인간의 성격, 본성, 그리고 운명까지도 유전자는 알고 있다! 점집을 왜가? 그 유전자 암호만 해독하면 미래는 예언된다. 해독... 누가? 바로 내가! 내 무수한 연애 실패도 유전자는 납득할 만한 해답을 주겠지?

심연우 (최시원) : 남, 34세 "이별은 그럴 때 하는 겁니다. 미안하고 슬플 때"

여자 스캔 능력이 뛰어난, 섬세한 산과 닥터. 임산부와 아기에게는 한없이 자상한, 의술과 부성애를 겸비한 의사. IQ, EQ보다 '사회적 지능'이 뛰어난 그는 세련되게 자기 매력을 어필할 줄 안다. 이 남자의 이별 타이밍? 여자가 연우를 집착, 소유, 교정, 심지어 인간 개조해 나가려는 그 지옥이 시작되는 시점, 가차 없이 이별을 선언한다.

연우가 '얄미운 평정심'을 유지하는 내공은 바람둥이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에게 매번 상처받는 어머니 사이에서 왔을지도. 지옥 같았던 그 둘 사이에서 연우는 극강의 쿨함을 터득했다. 감정 처리 못 하는 무책임한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다.

서강훈 (이태환) : 남, 29세 "남자로 태어났으면 순정은 한 여자한테 바쳐야지"

정인 소방서의 꽃인 현장대응단 소속의 구조대원. 일이든 사람이든 한 번 마음 먹은 것에 대해 변할 줄 모르는 남자. '약속'을 한번 하면 똘끼스러울만큼 우직하게 지킨다. 3년 전 한 건의 뼈아픈 구조 실패가 있었다. 소진의 아버지가 우울증으로 목숨을 끊던 3년 전 그날, 강훈은 구조 대원으로 출동했다가 마지막 순간, 소진 아버지에게 '결정적인 말'을 해주지 못해 자살을 막지 못했다. 2년이 지난 지금, 소진의 전화는 무조건 0순위. 레펠을 타고 빌딩 벽을 타고 내려오며 구조 훈련에 몰두하는 순간에도 소진의 전화는 무조건 받는다.

장미은 (정유진) : 여, 34세 "하나만 사랑하니까 실패하는 거야"

연애 방송 섭외 1순위 연애 칼럼니스트 어떤 옷을 입든 이사도라처럼 스카프로 그녀만의 패션을 완성한다. 그 스카프의 색깔은 요일마다 다르고, 요일마다 그녀의 애인도 달랐다. 그녀는 폴리아모리, 비독점 연애주의자이기도 하다. 한 남자에게 모든 걸 기대하는 한 여자는 상처받을 수밖에 없다. 여자들에게 상처받지 않고 연애하는 수십 가지 노하우를 제안한다. 당당하고 도발적인 그녀에 대해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꼰대남들을 제외하면 남자들 사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과거 애인이었던 연우의 쿨한 라이프를 이해하는 소울메이트.

여정탐 (이시훈) : 남, 36세 

심병원 내분비내과 의사로 연우의 동창. 연우를 빛내주기 위해 존재하는 '안'퍼펙트한 오류투성이의 남자. 갱년기 치료를 하며 폐경기 환자들과 같이 울어주기도 하는 소녀(?)감성의 소유자다. 어느 날, '역삼동 불주먹' 성미를 만나고 잠재된 본능이 깨어난다.

손아리 (이수빈) : 여, 27세

이로운 유전자센터 연구원. 소진의 동료이자 영혼의 단짝. 연구원 선배인 소진의 집에서 먹고 자며, 장롱 안에 들어가 먼지 묻은 책들을 심독할 때 가장 안정감을 느낀다. 광장 공포증이 있어서 대낮에 길거리에서 발작이 생기면 작고 아늑한 공간, 즉 버려진 박스 안에라도 자신을 구겨 넣고 숨는다.

남성미 (방은정) : 여, 37세

강훈의 소방관 파트너이자 역삼동 불주먹이라고 불리는 아마추어 격투기 선수. 대회 출전 경력도 많으며 모든 스포츠에 능하다. 운동은 그녀의 전부며 낙이다. 그런 그녀에게 말랑말랑한 남자 하나가 찾아든다. 여정탐이라는, 근육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이 남자가 자꾸 눈에 밟힌다.

안드레아 신부 (이철우) : 남, 34세

큰 키. 렘브란트 그림에서 나온 듯, 빛과 그림자 음영이 강하고 윤곽 뚜렷한 얼굴. 그는 신을 사랑하며 신을 위해 목숨을 던지는 사제다. 아리를 만나고 나서 그녀의 아픔을 진심으로 품어주게 된다.

DNA러버 포스터

DNA러버 - 포스터

DNA예고

TV조선 토일드라마 DNA러버는 2024년 8월 17일(토)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그리드형